출처 : 산업부 / 2025년 중견기업 국제협력 Meet-up Day
출처 : 산업부 / 2025년 중견기업 국제협력 Meet-up Day

산업통상부가 11월 17일(월)부터 24일(월)까지 '2025년 중견기업 주간'을 개최한다.

'중견기업법'에 따라 2018년부터 매년 11월 셋째 주에 열리는 이 행사는 중견 기업계의 연중 최대 행사로, 중견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 이들의 자긍심을 고양하며 국민적 인식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주간에는 국제 협력, 세계 일류 상품 인증, 혁신 콘퍼런스, 정책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중견기업의 성장 동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국제 협력 Meet-up Day 개최 주간 첫날인 11월 17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서울 페어몬트 앰버서더에서는 '중견기업 국제 협력 Meet-up Day'가 열렸다.

이 행사는 우리 중견기업의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로,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를 포함한 아세안(ASEAN) 정부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중견기업의 최대 교역 지역으로 부상한 아세안 국가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세계 일류 상품 인증서 수여식으로 글로벌 성과 격려 이튿날인 11월 18일(화) 오후 2시부터 5시 20분까지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세계 일류 상품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우리 중견기업들의 뛰어난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서는 97개 기업에 세계 일류 상품 인증서가 수여된다. 더불어, 수출 상담회를 함께 개최하여 중견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급변하는 통상 환경 속 중견기업 혁신 콘퍼런스 개최 11월 20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중견기업 혁신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글로벌 대전환기의 우리나라 통상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과 패널토론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통상 환경 속에서 중견기업이 나아가야 할 대응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혁신 성장 정책 포럼으로 미래 성장 동력 모색 주간의 마지막 날인 11월 24일(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에서는 국회 이철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원장실과 중견기업연합회, 중견기업 학회가 공동으로 '중견기업 혁신 성장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중견기업인, 산학연 전문가 등 100여 명이 모여 중견기업 성장 촉진 방안을 모색하며 주간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2025년 중견기업 주간'은 중견기업들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산업단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