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업계의 불확실성과 기대감
정부가 발표한 ‘25년 1분기 건설공사 계약액이 전년도기 대비 4.8% 감소한 60.1조 원을 기록했지만 지난해 해와 건설 누적 수주액은 1조 달러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렇듯 건설업계는 불확실성과 기대감이 넘치는 혼조속에 있다.
레미콘 업계 선도 'K-Con' 한솔그룹, 5대 핵심 사업
김배기 회장이 이끄는 한솔그룹은 '인간 존중'을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이 철학은 모든 경영 활동의 근간이 되며, 한솔그룹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반영한다. 한솔그룹은 '인간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기반으로, 직원들과 고객, 그리고 지역 사회와의 조화로운 관계를 중요시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레미콘 산업을 이끄는 한솔그룹은 K-Con 브랜드를 필두로 견고한 사업 기반을 다지고 있다. 레미콘, 아스콘, 골재 등 건설 기초 자재 공급부터 건설폐기물 처리, 비계 구조물 해체 및 석면 해체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이 모든 사업을 수행하는 주요 계열사들과 핵심 사업은 다음과 같다.
K-Con 한솔그룹의 핵심 계열사들
한솔그룹의 건설 및 자원 순환 사업을 담당하는 주요 계열사는 (주)한솔산업 개발, (주)한솔건설 산업, (주)한솔산업, (주)한솔, (주)한솔기업, (주)한솔알엠씨, 한솔 레미콘(주)으로, 계열사별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들 계열사는 한솔그룹의 축적된 노하우와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레미콘, 아스콘, 골재 등 핵심 건설 자재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건설폐기물 재활용 및 처리, 안전하고 전문적인 해체 사업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설 환경 조성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한솔그룹은 이들 계열사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K-Con'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국내 건설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주요 사업 영역
레미콘
레미콘(Ready Mixed Concrete)은 콘크리트 제조 설비를 갖춘 공장에서 시멘트, 물, 골재, 혼화재 등을 이용해 KS F 4009의 규정에 따라 생산된 후, 굳지 않은 상태로 믹서 트럭을 통해 고객에게 배달되는 콘크리트를 말한다. 한솔그룹은 고품질의 레미콘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건설 프로젝트의 기초 자재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스콘
아스콘(Asphalt Concrete)은 아스팔트와 굵은 골재, 잔골재, 채움재, 순환골재 또는 첨가제를 균일하게 혼합한 혼합물로, 일반 가열 아스팔트 혼합물과 순환 가열 아스팔트 혼합물로 구분된다. 한솔그룹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준수하며 정품, 정량의 아스콘만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K-Con 브랜드의 론칭을 통해 국내 아스콘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골재
골재 산업은 연간 약 4조 원 규모로, 공사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4%에 불과하지만, 건설공사의 양과 질을 좌우하는 필수 요소로 평가받는다. 골재는 시멘트 콘크리트의 약 70%, 아스팔트 콘크리트의 약 90%의 용적비를 차지하며, 콘크리트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건설 기초 자재이다.
한솔그룹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준수하여 뛰어난 품질의 골재를 공급하고 있다. 건설폐기물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건설폐기물(폐콘크리트, 폐아스콘, 건설폐토석 등)을 수집·운반하여 중간 처리하는 업체로서, 재활용, 매립, 소각 폐기물을 선별 분리하여 폐기물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는 환경친화적 기업이다. 한솔그룹은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비계 구조물 해체 및 석면 해체
한솔그룹은 건축물 등을 건축하기 위한 비계 설치 공사와 건축물 및 구조물 등의 해체 공사, 그리고 석면 함유 설비나 건축물의 파쇄, 개·보수 등으로 발생하는 석면 폐기물의 해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든 인허가와 신고를 마친 한솔은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안전하고 유해 위험이 없는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고객에 대한 김배기 회장의 믿음
한솔그룹은 창업 27년째를 맞이했다. 한솔그룹은 '자연을 보호하고 환경 보존에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경영 전략을 실천하며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며,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김배기 회장은 "고객의 기대와 희망에 보답하는 기업을 목표로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며,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 "이러한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으로 한솔그룹이 업계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