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19 12:40 (화)
산단공-강원도, 중국 후난성과 의료기기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산단공-강원도, 중국 후난성과 의료기기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7.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한·중 의료기기 Trade & Business Meeting 개최 및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이하 산단공 강원본부)는 강원도와 함께 도내 의료기기 업계의 새로운 해외판로 모색을 지원하기 위한 '2021 한·중 의료기기 Trade & Business Meeting(이하 수출상담회)'을 29일 강원LIVE 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강원도 ▲산단공 강원본부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후난성의료기기산업협회 ▲하이핑국제경제개발구의료기기산업원 ▲하이핑지능과학기술유한회사 등 7개 기관이 강원도-후난성 간 상호협력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넓혔다. 

또한 사전에 수출제품 안내서와 상품샘플을 현지로 보내 상담 당일 바이어가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 후 기업별 제품 홍보와 1:1 매칭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개별 기업별 분리된 공간에서 각 상담 주체별(기업-해외바이어-통역) 온라인 화상미팅이 진행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동시에 현장감과 대화 집중도를 높여 수출계약 성사를 도모하고, 중국 현지 진출을 위한 합작 및 기술이전·투자 상담의 시간도 가졌다.

그 결과, 대양의료기㈜와 후난루구국제의료기기성유한회사 간 500만불(한화 약 56억 원) 수출계약이 체결되어 도내 의료기기 업체의 중국 후난성 진출의 물꼬를 텄다. 

산단공 최윤근 본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수출마케팅·상담 환경이 급격히 악화된 가운데 우리 산단 기업의 수출길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기업이 세계시장에서 활약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