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19 12:40 (화)
충북도, 오창밸리 추진…바이오·IT 중심 혁신성장 거점으로 조성
상태바
충북도, 오창밸리 추진…바이오·IT 중심 혁신성장 거점으로 조성
  • 조상록
  • 승인 2020.11.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 '오창밸리 조성 전략'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산업단지신문] 충북도가 오송과 오창을 중심으로 진천·음성 혁신도시, 충주 일대를 경쟁력이 높은 바이오, 첨단 정보기술(IT) 등의 혁신 밸리로 조성하기 위한‘연구용역’을 본격 추진한다.

충북도는 11월 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가칭)오창밸리 조성 전략’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11월 5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가칭)오창밸리 조성 전략’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월 5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가칭)오창밸리 조성 전략’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시종 지사와 대학‧유관기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보고회는 향후 진행될 연구용역의 추진방향, 주요내용 보고, 전문가 자문 및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충북은 강호축 조성사업이 국가 계획에 반영되고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 했으며, 오창에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유치하는 등 잇단 호재로 제2의 경제부흥으로 재도약의 기회가 활짝 열렸다.

이에 오창밸리 연구용역을 통해 밸리의 범위에 포함된 지역의 기업, 지원기관, 연구소, 교육 환경, 연구개발(R&D) 등 종합적인 분석과 발전 방안을 마련하여 밸리 지역을 충북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100년 먹거리 기반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연구용역은 지역여건에 밝은 충북연구원이 수행하며,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내년 6월까지 8개월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오창밸리의 제2의 판교밸리화 전략 등 구체적인 세부 추진 방향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정책제언과 논의 사항을 연구계획에 담아 보완하고 오송~오창~혁신도시~충주 일대를 바이오·첨단 정보기술(IT) 중심의 혁신성장 거점으로 조성하여, 수도권과 상대적 비교우위를 갖춘 세계적인 밸리로 육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