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산단공, 2020년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선정계획 공개해
상태바
산단공, 2020년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선정계획 공개해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03.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국가경제성장을 견인해온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수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육성사업'의 선정계획을 게재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선정 목적은 4차 산업혁명을 대응하는 산업단지 대표 우수기업을 발굴해 입주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 세계수준의 강소·중견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데 있다. 

육성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 신한은행이 후원하며, 35개사 내외(심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 및 대상은 전국 산업단지(산업시설구역) 내 중소·중견 입주기업으로서 혁신역량, 성장성 또는 시장점유율이 높은 기업이며, 산업단지 내 최초 공장등록일로부터 3년 이상 경과한 입주기업 중 전년도 결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백억원 이상인 중소·중견기업이다. 

이를 포함해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R&D 투자액 비중이 평균 1% 이상인 기업,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액성장률(CAGR)이 5% 이상인 기업, 시장점유율이 국내 30%, 세계 20% 이상인 기업이 대상이다.

이뿐 아니라 월드클래스300 선정기업, 세계일류상품 선정·생산기업 지정,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산업단지별 경영자협의회 회원사, 장애인기업, 여성기업의 경우 우대 조건을 달았다. 

지정기간은 선정 연도로부터 총 5년(단, 선정후 경영악화로 인한 경우는 예외)이다. 

선정된 기업은 명예의 전당, 기업성장 패키지 지원, 성과확산 프로그램 공통 지원을 포함해 자금, 인력, 기술, 수출, 홍보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30일까지며, 육성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산단공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