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IDS Korea, “머신비전 산업 선도할 신제품 주목해달라”
상태바
IDS Korea, “머신비전 산업 선도할 신제품 주목해달라”
  • 산업단지신문
  • 승인 2020.01.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IDS Techdays 개최

[산업단지신문] 글로벌 머신비전 선도기업인 IDS Imaging Development Systems가 지난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쉐라톤그랜드 호텔에서 ‘IDS Techdays’를 개최했다.

IDS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아시아 7개국 지역의 파트너사들을 초대하여 IDS 제품과 시스템을 소개하고, 신규 기술에 대한 정보와 기존 제품에 대한 기술 팁을 제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열렸다.

또한 파트너사들이 고객들에게 기술지원을 할 때 겪었던 어려운 부분이나 기술적으로 궁금한 항목들에 대해서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서, 더 나은 고객 지원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안,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된 행사다.
참석했던 독일 본사 담당자들도 아시아 지역의 파트너사들의 요청사항과 어려움을 바로 듣는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며, 좀 더 실질적이고 피부에 닿을 수 있는 기술 세미나를 기획하려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라는 설명이다.

▲ IDS코리아 최홍준 지사장
▲ IDS코리아 최홍준 지사장

주목할만한 제품과 기술은?
IDS Techdays에서는 주목할 만한 제품과 기술이 소개됐다.
우선, NXT AI가 소개됐다. IDS NXT 제품으로 딥러닝 기반 이미지처리를 위한 새로운 엔드 투 엔드솔루션으로 전문가가 아니어도 짧은 시간 내에 인공 뉴럴 네트워크를 교육한다. IDS NXT lighthouse의 SDK는 사용자가 AI기반 이미지 처리 작업을 위한 훈련 이미지를 관리하고 개별 신경망을 생성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사용이 직관적이며 몇 분안에 AI를 통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Train된 이미지들을 업로드하고 이미지에 라벨을 지정한 후 원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Train할 수 있다.

IDS 고객은 AWB 아마존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 및 보안 표준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데이터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다. DB 인프라는 신경망의 Train 과정에 매우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비교 분석 후 결과치에 대해 수치 및 정보를 받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주목할 제품은 Ensenso다. 현재 구성하고 있는 모든 제품의 Ensenso를 다루고, 다양한 기술 팁들을 전달하였다. 모든 제품 중 특히 통합 데이터 처리 기능을 갖춘 Ensenso XR 시리즈를 강조하였다. Ensenso XR은 FPGA를 통한 데이터 처리 기능이있는 IDS사의 최초 3D 카메라다. X 시리즈처럼 모듈식이며 카메라에서 직접 3D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제공하나, Pre-image processing을 통해 PC단의 3D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신속한 데이터 구성을 하는데에 초점을 두었다.

이 신규 제품군에는 IP65/67 기능과 함께 1.6MP Sony 센서가 장착된 XR30 및 XR36 모델이 있다. 카메라가 3D 데이터를 직접 계산함으로 고성능 산업용 PC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Raw 데이터 대신 결과 데이터를 전송하면 네트워크의 부하 및 CPU 부하에 대해 다른 기능들을 용의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멀티 3D 카메라 시스템 및 기타 컴퓨팅 집약적인 응용 프로그램은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WiFi 인터페이스의 기능을 통해 무선 데이터 전송이 선택적으로 가능하다. 이는 설정 및 유지 관리 절차가 까다로운 경우, 그리고 케이블 연결이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에 특히 유용하다.

이와함께 IDS Techdays에서 USB Vision 카메라와 GigE Vision 카메라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IDS peak를 소개됐다. IDS peak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에게 필요한 모든 라이브러리 및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완전한 SDK(Software Development Kit)라고 할 수 있다.

▲ IDS NXT
▲ IDS NXT

또한 새로 개발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기능을 제한하거나 우회하지 않고 GenICam보다 사용하기가 훨씬 쉽다. 카메라 하드웨어와의 통신은 표준화 된 인터페이스와 Vision Transport Layer를 통해 독점적으로 이루어지므로 IDS peak는 절대적으로 하드웨어 독립적이고 표준을 준수한다. 모든 USB3 Vision 및 GigE Vision 호환 산업용 카메라와의 교체 및 호환성이 유지된다. 제조업체별 제한 사항이 없으며 다른 제조업체의 카메라 또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카메라를 혼합 작동해도 문제없이 가능하다.

IDS코리아 최홍준 지사장은 “2019년부터 IDS Korea는 일본과 호주를 제외한 아시아 국가들을 담당하게 됨으로 국내 파트너사 및 APAC 파트너사들 간의 Co-Work를 통한 비즈니스 및 시너지 창출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지난해 대비 올해 IDS Korea의 성장은 내년의 성장에 많은 발판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IDS 제품의 품질과 성능에 대해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관계로 내년에도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현재의 파트너사들 및 고객사들을 중심으로 신규 제품들에 대한 소개 및 신규 프로젝트들의 대한 긴밀한 협의를 통해 2020년도에도 IDS Korea가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IDS 제품에 대해 신뢰와 품질을 더 많이 보여 줄 수 있도록 국내를 포함 다른 ASIA 국가 업체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