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부산시, 시스템 개편...산업단지 정보 한 번에 확인
상태바
부산시, 시스템 개편...산업단지 정보 한 번에 확인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8.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워진 ‘부산 산업단지 지원시스템’에서 산업단지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한다

[산업단지신문] 8월부터 부산지역 산업단지 현황과 입주기업 정보를 더욱더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부산 산업단지 지원시스템 초기화면 (출처 : 부산시)
부산 산업단지 지원시스템 초기화면 (출처 : 부산시)

부산시는 기존 부산지역의 산업단지 관련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인 ‘부산 산업용지 관리시스템’의 개편작업을 완료하고, 산업단지 및 입주기업체의 정보를 담은 ‘부산 산업단지 지원시스템’을 8월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부산 산업단지 지원시스템’은 2016년도에 구축한 ‘산업용지 관리시스템’을 사용자 위주의 인터페이스로 개선하고, 부산지역 36개 산업단지(4,180만㎡, 7,000여 개 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부산시민 누구나 쉽게 산단과 관련된 정보에 접근하고 필요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 산업단지 지원시스템에서는 ▲산업단지 현황 ▲분양정보, 입주업체 설문조사 기능, 각종 통계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부산지역 산업단지 내 입주 의향이 있는 기업체 등이 부산지역 산단의 공장입지정보를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공장설립 온라인지원시스템(Factory on, 한국산업단지공단 운영)과의 연계를 통해 산단 내 입주기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산업단지 관리와 기업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정보 수집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향후 산업단지 지원시스템을 활용한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입주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며, 적극적인 기업 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