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산단공 강원본부, 비즈스페이스 개소식 및 전문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산단공 강원본부, 비즈스페이스 개소식 및 전문위원 위촉식 개최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1.03.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이하 산단공)는 30일(화) 14시 산단공 강원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비즈스페이스 개소식 및 전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을 대표하는 6개 자율형 산학연협의체(Mini-Cluster, 이하 MC)간 협업 및 공유네트워크 구축, 지식축적을 위한 공간인 비즈스페이스 개소식과 MC회원사의 R&BD과제 기술기획 및 사업화 연계지원을 위한 기술 분야 전문위원 위촉식으로 구성됐다.

비즈스페이스는 자율형 MC를 중심으로 회원사 및 전문가, 정책지원 유관기관 간 소통, 전문지식 교류, 공동비즈니스 창출을 도모하고자 강원지역본부 내 별도 공간으로 구축됐다. 

자율형 MC 거점공간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회의, 정보검색을 위한 공간 및 교류를 위한 비즈카페 등을 설치했으며 MC 회원사 모두가 이용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전문위원은 산업집적지경쟁력 강화사업 추진을 위해 MC별 주력산업분야의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됐다. 전문위원의 임기는 2021년 12월까지며 MC 회원기업 R&BD 과제 발굴·성과창출을 위한 기술 분야 컨설팅 및 기업중심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비전과 전략 제시 등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산단공 최윤근 본부장은 이날 행사에서 “자율형MC 회원사가 신기술 개발, 신산업 발굴을 통해 강원형 뉴딜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전문위원들의 적극적 지원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위촉장을 수여받은 전문위원들은 자율형 MC 회원기업이 지속 성장 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