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01-26 11:41 (화)
산단공, 제조 AI 데이터 분석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산단공, 제조 AI 데이터 분석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세미나 개최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12.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과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울랄라랩(주)가 주관하는 ‘제조 AI융합 데이터 분석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세미나’가 오는 10일(목)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과 제조 빅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등을 제시한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산단공이 추진 중인 스마트그린산단실행 전략, ‘에너지 및 설비 데이터 기반의 예지정비 시스템(ETPM)’, 스마트공장을 위한 AI구현 전략, 제조 분야별 다중 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등이다.

산단공 박성길 산단진흥실장은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며,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기술 등이 집약된 스마트공장 구축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성길 산단진흥실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마트공장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과 제조 빅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단공은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전환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은 물론 스마트공장 도입을 계획 및 준비하는 제조기업과 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해 제조 빅데이터의 운영 및 활용을 준비하는 제조기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