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산단공,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개척 위해 'B대면 B급장터' 열어
상태바
산단공,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개척 위해 'B대면 B급장터' 열어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09.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16일(수) 산단공 대구 본사에서 'B대면 B급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B대면 B급장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의 신규 판로 확보를 돕고 사회적 경제 조직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지역사회 협업 사업이다. 

비대면 소비문화에 대응하는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온라인 마켓으로 산단공, 동구 사회적경제협의회, 경일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대구시와 동구청이 주최한다.

B대면 B급장터는 ˋ규모는 B급, 상품은 S급ˊ을 슬로건으로 걸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구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엄선된 제품을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판매한다. 

지난 8월 26일 첫 방송에서는 특별혜택, 이벤트 등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16일(수) 오후 8시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방송은 추석 명절 특집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천연염색 의류(이진옥 갤러리), 커피(레드리본), 자동가스차단기(부르미), 연근차(반양월연근사랑협동조합), 화분(식스팜원예복지협동조합), 포도(안심협동조합, 농부마실) 등 다양한 상품이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카카오톡에서 B대면 B급장터 채널 추가를 통해 제품 상세정보와 방송 소식을 미리 받아 볼 수 있다.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은 “B대면 B급장터가 사회적경제기업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의 우수한 브랜드를 전국의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환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사회적경제기업의 변화 시도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