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0-11-27 10:09 (금)
산단공, 산업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 주관사업자 모집
상태바
산단공, 산업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 주관사업자 모집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08.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에서는 '산업단지(반월시화, 창원, 남동)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이하 운영 사업)'에 참여할 주관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운영 사업의 목적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운영으로 산단 SOC디지털화 촉진과 물류최적화 및 입주기업 물류비용 절감효과 제고다. 

운영 사업은 통합관제, 창고·배송·주문관리, 자원공유, SCM 등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한 물류플랫폼 구축 운영, 기존 노후화된 공동물류센터에 첨단장비를 도입해 물류플랫폼 거점화 및 효율적 이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총 사업기간은 오는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다. 공모대상은 3개 주관기관인 반월시화, 창원, 남동산단에서 각 1개 기관이며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산단별(지역사업단) 개별 평가로 선정될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산업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설계·구축·운영 비용, 산업단지 공동물류센터 리모델링 및 첨단장비 도입 비용이다. 

지원예산은 3년간 총 50억 원 내외(1개 산단)며, 1차년도 예산의 경우 10억 원(1개 산단)이다. 

신청기간은 8월 5일(수)부터 9월 3일(목)이다. 신청자는 산단공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한편, 오는 12일(수) 키콕스벤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사업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기관별 참석인원을 3명 이내로 제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