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2020년도 제2차 스마트산단 공유플랫폼(Smart K-Factory) 공유허브 참여기관 모집 공고
상태바
2020년도 제2차 스마트산단 공유플랫폼(Smart K-Factory) 공유허브 참여기관 모집 공고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06.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의 편의증진을 위해  온라인 제조지원, 공간·장비, 교통, 교육, 도서·SW, 기업컨설팅, 환경·안전, 물류, 인력 등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스마트산단 공유플랫폼(Smart K-Factory)'에 공유허브를 구축·운영 중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Smart K-Factory는 전국 등록공장정보 기반의 공장찾기, 기업홍보 및 B2B제조거래 지원, 산업단지 정보, 기업·근로자 대상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스마트산단 공유플랫폼 구축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전국 등록공장의 관리자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제조, 공간·장비, 교통, 교육, 도서·SW, 기업컨설팅, 환경·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근로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스마트산업단지의 핵심사업이다. 

공모대상은 스마트산단 공유플랫폼 공유허브를 통해 플랫폼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기관이며, 본 공모에서 선정하는 기관 총 수는 제한 없다. 

신청자격은 공장 관리자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제공 가능한 서비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이며, 서면심사 및 협상을 통해 참여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유허브 참여기관은 참여신청서 양식을 활용하여 기업개요, 담당자 연락처, 서비스 유형·대상·기간 등을 간략하게 작성한다. 사업계획서 양식을 활용해 기업소개, 사업추진방향, 제안 서비스 모델 상세내역(내용, 이용료, 혜택 등), 향후계획 등 작성하면 된다. 

서비스 기간은 원칙적으로 공유허브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년이며, 서비스 기간 종료 후 연장여부 논의할 예정이며, 공유허브 연계방식은 희망하는 연계방식(API연계 등)을 작성하고, 이후 협의를 통해 조정한다. 

제출기간은 오는 6월 12일(금) 17시까지며, 이메일 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단지공단 스마트산단추진팀을 통해 알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