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6-11 17:24 (화)
하나은행, 폴란드개발은행과의 협력 통해 글로벌 IB 사업 확대
상태바
하나은행, 폴란드개발은행과의 협력 통해 글로벌 IB 사업 확대
  • 산업단지신문
  • 승인 2023.07.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유럽 개발·재건 사업, 한국 기업 현지 생산 시설, 인프라, 항공기, M&A 분야까지 확대 추진
이승열 행장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 재건 사업을 위한 금융 지원 확대의 마중물 역할 할 것”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폴란드개발은행 본점을 방문해 폴란드개발은행(Bank Gospodarstwa Krajowego, 이하 BGK)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IB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양행 간 글로벌 금융 사업에 대한 경제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등을 위한 동유럽 개발 및 재건 사업, 현지 생산 시설 확대 등 다양한 글로벌 IB 사업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코자 마련됐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이승열 하나은행장과 비에타 다쉰스카 무시즈카(Ms. Beata Daszyńska-Muzyczka) BGK 은행장은 양행 간 △글로벌 네트워크 및 시장 정보 공유 △인프라 △항공기 △부동산△M&A 등 다양한 글로벌 IB 사업 부문의 협력을 지속키로 했다.

또한 유럽연합(European Union) 내 대한민국의 3대 수출국 중 하나인 폴란드에 최근 배터리, 방산 산업 등의 산업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하나은행은 폴란드 국영은행인 BGK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기업들의 현지 진출 확대를 위한 금융 지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 개발 및 재건 사업과 관련해 향후 국내 건설사 등 한국 기업의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미팅은 폴란드의 국영은행인 BGK와의 협력을 바탕으로의 금융 지원 확대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리딩 글로벌’을 2023년 주요 경영 전략 중 하나로 정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5월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SMTB), 대만 중국신탁상업은행(CTBC)와 각각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주요 글로벌 금융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