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6-11 17:24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ESG 경영 자가진단’ 서비스 지원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ESG 경영 자가진단’ 서비스 지원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3.02.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제조기업 개별 진단 온라인 서비스 연간 무료 제공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하는 ‘산업단지 ESG 경영 자가진단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ESG 경영 수준을 측정하고 항목별 솔루션을 얻을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 올해 12월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산업단지 ESG 자가진단 지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공급망 대응 K-ESG 가이드라인을 기초로 산업단지 주력 업종과 뿌리산업 업종을 세분화하여 지표에 반영함으로써, 산업단지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부 지표 항목은 업종에 따라 △전체 업종 대상 공통지표 40개 △제조업 15개 업종별 최대 63개 △비제조업 4개 업종별 최대 57개로 구성돼 있으며, 항목별 진단 결과에 따른 개선 의견을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자가 진단 서비스에 접속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대응력 강화를 위해 △ESG 수준 진단 컨설팅 △찾아가는 ESG 교육·포럼 △ESG 동반성장 협력 대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ESG 경영 기준의 글로벌 확산에 따라 산업단지 중소기업도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산업단지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ESG 대응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일자리 등 다양한 현장 기업지원 활동을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