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직원·AI 챗봇 활용한 개인사업자 맞춤, WON소호컨시어지 서비스 시행
은행권 최초,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 한 눈에 비교·추천·실행하는 비대면 특화 전담 서비스 제공
은행권 최초,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 한 눈에 비교·추천·실행하는 비대면 특화 전담 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톡(TALK) 상담’에 기반한 비대면 1:1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WON소호컨시어지’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WON소호컨시어지’ 고객으로 선정된 개인사업자는 업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은행 모바일뱅킹(WON뱅킹 또는 우리WON기업뱅킹)에 접속, 전담직원 또는 AI챗봇과 일대일 톡을 통해 영업점에서 상담하듯 맞춤형 전담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여·수신 금융상품 추천과 신규 프로세스 진행 △개인사업자가 가입한 금융상품 만기관리 △전용 페이지·콘텐츠·이벤트 제공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비교·추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법에서 정한 적정성, 적합성, 설명의무 원칙 등 영업점 대출 상담 프로세스를 반영해 비대면으로 우리은행 사업자 대출을 상담·추천에서 실행까지 한 번에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우리은행은 WON소호컨시어지 오픈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첫 톡(TALK) 상담을 진행한 선착순 고객 2023명에게 100% 경품을 지급하는 ‘룰렛 이벤트’, 올해 말까지 매월 1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산업단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