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5-14 17:21 (화)
DGB대구은행,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상태바
DGB대구은행,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 산업단지신문
  • 승인 2023.07.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채용 문화 조성을 통한 ESG경영 실현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지난 25일 금융권 최초로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을 받아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 현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공정 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DGB대구은행은 채용 과정 전반에 국제표준 ISO 30405와 채용절차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한 기준으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채용 운영관리와 리스크 관리, 성과 평가 등에 대한 항목을 현장 심사 등을 통해 평가받았다. 그 결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공정 채용 매뉴얼에 따른 체계적인 채용 운영’을 인정받아 금융권 최초로 공정 채용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시중은행 전환을 앞둔 DGB대구은행이 지역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정 채용 운영 시스템과 채용 과정에서 구직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앞으로 편견 요소를 배제한 철저한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 문화 조성으로 ESG경영을 실현하고, 우수 인재의 채용을 통한 성공적인 시중은행 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설명하면서 “DGB대구은행과 함께 위대한 도전을 함께할 열정 가득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