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 구축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 구축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3.04.2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자체 개발한 산업단지의 분양 활성화를 위해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최근 비대면 수요와 메타버스 기술을 반영하여 산업단지에 입주하려는 기업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개발했다.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시작으로 향후 산단공이 개발하는 모든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도 메타버스 홍보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은 신규 조성한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정보존 △입지 투어존 △홍보존 등 3개의 존으로 구성하여 입주 희망기업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분양 정보존’에서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필지별로 세분화하여 드론 촬영영상을 통해 구역별 △분양가격 △허용용도 △건폐율/용적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지 투어존’은 입지의 특장점과 로드맵, 개발 전후의 모습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홍보존’에서는 대형 산업단지 조감도를 설치하여 경산4일반산업단지의 미래에 변화된 청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 설치 없이 URL 접속만으로 PC,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해 12월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을 시범구축 운영하였으며, ‘23년 1월 경산4일반산업단지의 9차분양공고시 입주문의 기업에 메타버스 홍보관을 안내하여 신규 분양 성과를 이뤘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경산4일반산업단지 분양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개발하는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를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