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정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공모...지역대학의 혁신거점화
상태바
정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공모...지역대학의 혁신거점화
  • 이동재 기자
  • 승인 2023.01.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본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부가 대학을 지역 내 혁신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2023년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3개 부처가 함께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은 대학 중심의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대학의 유휴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산학연 혁신허브(기업입주공간)를 마련함으로써 정부의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역량강화사업 등과 연계·활용하는 공동사업이다.

정부는 그간 3차례 공모를 통해 총 강원대, 한남대, 한양대 에리카, 경북대, 전남대, 전북대, 창원대 등 7개 대학을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사업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올해에도 네 번째 공모를 실시해 2개 대학을 신규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대학은 필요한 절차 등을 거쳐 산업단지 조성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비와 기업입주 공간으로 활용될 산학연 혁신허브의 건축비 일부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기존 공모와 동일하게 대학 및 산업대학(서울 소재 캠퍼스 제외)이며, 1만㎡ 이상의 사업부지 면적 등 신청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평가지표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의 개발 타당성(35점), 대학의 사업추진역량과 의지(30점), 기업유치 및 기업지원 기관의 참여 가능성(25점), 지자체의 행·재정적 사업지원 의지(10점) 등 4개로 구성되며, 원활한 사업추진과 조기 성과 창출을 위해 대학 및 지자체의 추진의지·추진계획 등에 대한 세부평가항목이 기존보다 강화된다.

자세한 공모계획 및 제출양식 등은 26일부터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평가, 현장실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4월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캠퍼스 혁신파크로 선정된 대학들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으며, 대학을 거점으로 지역 내 산업 생태계 조성이 촉진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에서도 지역의 우수대학이 참여하여 산학협력 및 창업과 기업성장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