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19 12:40 (화)
산업부 장관, 산업단지 코로나19 확산 차단활동 전개
상태바
산업부 장관, 산업단지 코로나19 확산 차단활동 전개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7.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활동 강화와 안전한 여름 휴가 보내기 요청

[산업단지신문]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7월 19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서울시 구로구 대륭3차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해 지식산업센터와 센터에 입주해 있는 고용부 일자리센터, 입주기업인 한싹시스템의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또한 일자리센터장과 한싹시스템 대표에게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해 일정이나 장소를 분산하는 방법을 통해 안전한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식산업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발열 체크 등 정부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추가로 휴가 복귀자의 방역관리 등 강화된 자체 방역대책을 수립․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도 집단 감염의 예방‧차단을 위해 방역당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방역예방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문승욱 장관은 산업단지공단과의 회의를 통해 산업단지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유동인구가 많아 방역에 까다로운 곳으로 산업현장에서의 방역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오랜 기간 강화된 방역조치로 많이 지쳐 있지만,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거리두기 등 생활속 방역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입주기업 직원들이 일정과 장소를 분산하는 방법으로 안전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폭염 속에서 근로자들의 건강관리 등 안전관리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