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19 12:40 (화)
세종복합일반산업단지 조성 계획 승인
상태바
세종복합일반산업단지 조성 계획 승인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7.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산업인프라 연계·배후주거단지 건설 등 기대효과

[산업단지신문] 세종특별자치시전의면 신방리 일원에 세종복합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출처 : 세종시
출처 : 세종시

세종시는 지난달 30일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세종복합일반산단의 신규 조성계획을 승인했다고 6일 밝혔다. 

세종복합일반산단은 세종복합산업단지㈜, 윈포시스㈜, ㈜신화철강, 청정테크㈜, 현진다이케스팅㈜ 등 5곳이 실수요자로 참여하고(산업시설용지 32%)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았다. 

세종복합산단은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장비, 금속가공, 기계 장비 제조업 등 첨단 산업 등을 유치업종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곳에 입주할 의향을 내비친 업체 36곳의 입주의향면적이 세종복합일반산단 총 산업시설용지 계획 면적을 크게 상회해 원활한 산업단지 조성이 예상된다.

세종복합일반산단은 국도1호선과 접한 데다 현재 건설 중인 서울세종고속도로 IC와도 인접해 있으며, 전의·첨단·미래 및 벤처밸리·전동·스마트그린 산단 등 북부권 주요 산단과 맞닿아 산업단지 클러스터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세종복합일반산단 조성이 본격 추진되면 4,771명의 고용창출효과는 물론, 1조 5,500억 원의 경제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세종시 북부권 산업단지 정주여건 개선계획에 따라 2.5㎞ 거리에 공동주택 등 1,95세대의 배후 주거단지 건설이 진행 중으로 직주근접 등 근로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세종시 관계자는 “세종복합일반산단은 세종시 북부지역의 경제활성화와 균형발전에 제 역할을 충분히 하게 될 것”이라며 “세종시에서도 우수한 산업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