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유니버설로봇 ‘UR5’, 인버텍 제품 생산 테스트 라인에 적용
상태바
유니버설로봇 ‘UR5’, 인버텍 제품 생산 테스트 라인에 적용
  • 조상록 기자
  • 승인 2020.01.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텍과의 파트너십, 협동로봇이 실제로 시장에서 가장 유연한 자동화 솔루션임을 보여줘

[산업단지신문]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VFD) 설계 및 제조기업 인버텍 드라이브스(INVERTEK DRIVES, 이하 인버텍)가 생산 라인의 테스트 단계에 유니버셜로봇의 협동로봇 ‘UR5’를 통합했다.

올해 초 인버텍은 영국 웨일즈 풀에 새로운 5500㎡의 글로벌 제조 및 유통 시설을 개설하여 연간 최대 40만 VFD를 생산할 수 있게됐다. VFD는 다양한 산업, 상업 및 에너지 절약 응용 분야에서 전기 모터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며 80개 이상의 국가로 수출된다.

피터 에반스(Peter Evans) 인버텍 제조 엔지니어링 관리자는 “워크로드는 1분마다 변경 될 수 있으며 1만5000가지 이상의 변형 제품을 제조 할 수 있다. 즉, 단일 생산 라인 내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장치의 검사 및 테스트를 처리 할 수 있는 협동로봇이 필요하다”며 “이곳에서 UR5가 빛을 발한다. 16시간 교대 근무를 하면 훨씬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버텍은 생산 과정에서 직원의 안전이 협동로봇 도입의 요소인 VFD에 대한 실시간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전에는 직원들이 실제로 테스트 영역에 들어가서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주기에 시간이 추가되는 방식이었다.

협동로봇의 배치는 고정된 간격으로 작업을 수행하도록 배치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의 일관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일반적으로 완료하는 데 약 10분이 소요되는 작업주기를 통해 회사는 이제 시간당 더 많은 테스트주기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협동로봇은 인버텍의 사내 제조 엔지니어링 팀에서 만든 특수 무기 장치 덕분에 품질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그넥스(Cognex) 비전 시스템, 조명 제어 장치, 팬 속도 센서 및 로봇 핑거가 장착된 이 특수 구성 요소를 사용하면 육안 검사와 같은 모든 복잡한 테스트를 수행하여 제품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마크 그레이(Mark Gray) 유니버셜로봇 지역 영업관리자는 “인터텍과의 파트너십은 협동로봇이 실제로 시장에서 가장 유연한 자동화 솔루션임을 보여준다. 물론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제공될 수 있지만, 직원 안전을 강화하고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있는 범위를 가진 인버텍과 같은 특별히 제작된 대규모 생산 인프라에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