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의 첫걸음을 내딛다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의 첫걸음을 내딛다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2.01.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대구 본사에서 ESG 경영체계 강화를 위해 `2021년도 제1차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단지공단
출처 : 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위원회는 민간전문가 3인과 상임이사 등으로 구성된 협의·자문기구로, ESG 경영의 체계적 도입과 현황관리, ESG 관련 경영 현안에 대한 자문을 담당한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ESG 전략 및 산업단지 ESG 확산방안에 대한 검토 및 보완, ESG 경영위원회 운영지침안 검토를 통해 ESG 경영의 본격 추진을 위한 기반 마련과 ESG 경영 확산을 통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앞서 산단공은 지난 11월 11일 ‘2021년 산업단지의 날’ 행사에서 산업단지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하여 “산업단지를 K-ESG 허브로 with KICOX”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기업하기 좋은 친환경 인프라 조성 ▲협업 기반의 사회적 책임 확산 ▲지속가능 경영시스템 구축의 3대 전략방향과 저탄소 그린 인프라 확충, 산단 내 순환경제 활성화 등 12개 전략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산단공은 ESG 전략 및 추진체계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2022년부터 정부정책과 연계한 ESG 경영을 본격 추진하여 성과창출 및 ESG 경영체계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