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산단공, 준정부기관 최초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출연
상태바
산단공, 준정부기관 최초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출연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12.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기금 출연 통해 산단 입주기업 ESG 도입 종합지원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동반성장위원회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지원에 나섰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동반성장위원회는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동반위에서 추진 중인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준정부형 공공기관 중 최초로 참여하여 상생협력기금 1.9억원을 출연하고, 

동반성장위원회는 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역량 진단 ▲현장실사 및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에는 동반성장위원회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확인서를 발급받은 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협력대출 등 다양한 기업지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이 시급해지면서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