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24 22:27 (일)
산단공, '2021년 상생결제 확산 유공'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산단공, '2021년 상생결제 확산 유공'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12.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상생결제 확산 유공’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이번 포상은 중소기업의 안전한 대금 회수와 자금 유동성 개선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확산·발전에 공로가 있는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수여하고 있는 상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신규 도입 ▲지역상생, 사회적 가치 조건에 부합하는 대상기업 발굴 ▲2차 이하 협력사 활용실적 확대 기여 ▲상생결제 성과 확산 지원 등 상생결제제도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올해 동반성장 추진과제 중 하나인 상생결제 신규 도입과 더불어 ▲상생협력기금 출연 ▲산업단지 입주기업 ESG 지원사업 발굴 ▲산업혁신운동 ▲기술자료 임치지원 ▲협력사 비밀유지계약(NDA) 도입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신규 사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실천은 중요한 의무”라고 말하며, “이번 수상을 통해 2차 이하 협력사들까지 혜택이 전해질 수 있도록 상생결제제도 확산에 노력하고 공단 신경영전략을 기반으로 산업단지에도 동반성장과 상생문화가 퍼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