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11-24 16:19 (수)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실천 위한 조직문화 개선 박차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실천 위한 조직문화 개선 박차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11.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ESG 기반의 ‘新 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최근 기업 경영의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ESG를 경영 핵심가치로 경영전략체계를 개편하여 이를 중장기 경영전략에 반영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전 직원들이 참여하여 수립한 새로운 조직문화 브랜드를 선포했다.

새로운 경영전략체계는 ‘지속가능(E)’,‘상생협력(S)’,‘청렴신뢰(G)’를 핵심가치로, ▲산업단지 혁신성장 ▲기업 및 지역성장 ▲국민신뢰 구축의 3대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그린산단 전환, 지역투자 촉진과 지역일자리 창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등 12개 전략과제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공단은 변화의 첫걸음은 내부 혁신에서 시작된다는 CEO 의지를 반영해, 공단 전 직원 대상 인터뷰를 토대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라는 조직문화 브랜드를 만들어 이를 조속히 조직에 내재화하기로 했다.

“레고, 키콕스”는 LEGO(덴마크어)의 어원에서 착안하여, 직원이 주도하여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신경영 핵심가치(ESG)와 연계한 ‘존중(L), 공정(E), 신뢰(T), 사회가치(S), 성장(G), 기회(O)’를 8대 브랜드 가치로 설정했다. 

이날 선포식 행사에서는 전 지역의 임원, 간부와 MZ세대를 포함한 직원들이 함께 변화를 위한 각자의 행동약속을 발표하면서 브랜드 가치 실천을 위한 다짐을 되새겼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올해 전 직원 인터뷰, 워크숍을 통해 조직개선 로드맵을 수립하고 리더십, 윤리청렴, 조직문화 등 6개 핵심 개선분야를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웹드라마, MZ세대 중심의 주니어보드 등 직원들의 참여와 소통에 기반한 전사적인 조직문화 혁신에 힘쓰고 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과 입주기업 ESG 지원을 추진하기에 앞서 우리가 먼저 ESG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시대적 요구와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