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 선도할 것”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 선도할 것”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11.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산업단지와 입주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1 산업단지의 날’ 행사에서 ‘산업단지 ESG 확산방안’ 발표를 통해, 공단의 ESG 추진전략과 입주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한 ‘산업단지를 K-ESG 허브로 with KICOX’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기업하기 좋은 친환경 인프라 조성 ▲협업 기반의 사회적 책임 확산 ▲지속가능 경영시스템 구축의 3대 전략방향과 저탄소 그린 인프라 확충, 산단 내 순환경제 활성화 등 12개 전략과제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 지원을 위한 실천과제로 ▲입주기업 ESG 진단 및 정책 개발 ▲자체 역량 강화지원 ▲ESG 이슈 해결을 위한 패키지(진단, 컨설팅) 지원 ▲ESG 협의체 운영 ▲ESG형 산단 공동혁신 지원사업 등 산업단지 특화형 5대 지원사업 추진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 후에는 정부, 기업인, 유관기관 등이 함께 산업단지 ESG 경영확산 및 실천 선언에 서명함으로써, 산업단지와 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동참 의지를 다짐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앞으로 ESG 전담조직과 위원회를 구성하여 ESG 경영 및 입주기업 지원활동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ESG에 대비할 여력이 충분치 않은 중소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산업단지의 미래를 위해서는 ESG 도입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덧붙여 “산업단지 내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트너이자, 협업 플랫폼으로서 공단이 앞장서고, 입주기업들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