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11-24 16:19 (수)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 이행을 위한 新 윤리경영 선포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ESG 경영 이행을 위한 新 윤리경영 선포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11.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제2차 경영전략 회의’를 열고 ESG 경영 본격 이행을 위한 新 윤리경영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이번 선포식은 윤리 및 준법 경영 우수기관 도약을 위한 新 윤리경영 추진전략 발표 등 공단의 확고한 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시행됐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이날 ‘투명한 윤리경영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선도기관 KICOX’를 비전으로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 기반 구축 ▲기관 경영 투명성 제고 ▲내부통제 시스템 실효성 제고 ▲이해관계자 인권보호 실현 등의 新 윤리경영 4대 전략을 발표했다. 

또 전략목표 달성을 위한 22개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전사적인 이행을 통해 청렴 일류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내부 윤리경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사간 직장 내 괴롭힘 공동 선언문도 채택·발표했다. 선언문은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6대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노·사간 공동으로 실천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에 수립한 新 윤리경영 전략을 충실히 이행하여 “국민 기대 수준에 부응하는 공직윤리 확립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윤리경영 체계를 정립하고 지속가능한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