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10-19 11:19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산단 온·오프라인 비즈포럼 개최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산단 온·오프라인 비즈포럼 개최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10.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형 미니클러스터(MC) 회원사 경쟁력 확보 및 산업변화 대응방안 모색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는 글로벌 디지털 스튜디오 ‘강원LIVE’에서 ‘2021 제1차 강원산단 온·오프라인 비즈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클러스터사업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산업단지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됐다.

‘강원산단 비즈포럼’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자율형 산학연협의체(Mini-Cluster, MC)에 속한 회원 기업에 맞춤형 정보(新정책·新산업·新기술)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번 제1차 포럼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강원본부 자율형 MC 회원 기업의 경쟁력 확보 및 급변하는 산업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아래 ▲과학정책기술연구원 최해옥 박사의 지역혁신형 규제샌드박스(규제자유특구의 안착화 방안을 중심으로) 주제발표에 이어 ▲(주)세바바이오텍 임혜원 대표 외 3인의 지정 토론 및 참석자들의 열띤 질의 참여로 진행됐다.

최윤근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날 포럼에서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포럼으로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강원도 규제샌드박스, 규제자유특구에서 글로벌비즈니스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