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인천시,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전문가 모집 
상태바
인천시,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전문가 모집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9.0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인천광역시는 ‘인천광역시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의 임기 만료에 따라, 위원회 재구성을 위해 8개 분야 전문가 9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는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이하 산단절차간소화법) 제6조에 따라 구성·운영하는 위원회다.

위원회는 일반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계획 수립·승인과 변경에 관한 적정성 등을 심의한다.

시는 ‘산단절차간소화법’ 등 관련 규정과 인천시 자체계획에 따라 위원장(시장)과 관계공무원 2명, 위촉직 27명으로 총 30명을 구성할 계획으로 위촉직 위원 중 8개 분야 9명의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도시계획, 산업입지, 토목, 건축, 교통, 경관, 환경, 세무·회계이며, 그 밖의 18인의 위촉 위원은 산업단지 개발 관련 7개 위원회의 위원장 추천을 받아 해당 위원회 소속된 위원 중에서 위촉할 계획이다.  

새롭게 구성되는 위원회의 임기는 2021년 10월 14일부터 2023년 10월 13일까지다.

모집기간은 9월 15일 오후 6시까지로, 지원서 등의 제출서류를 첨부해 방문·우편·팩스·전자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응모자격과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동석 시 도시계획국장은 “인천시의 지역산업과 기업 생산 활동을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직주근접의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산업단지계획의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산업단지를 계획해 지역산업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이번 공개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