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산단공, 구로고대병원에 G밸리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의료분야 운영 위탁
상태바
산단공, 구로고대병원에 G밸리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의료분야 운영 위탁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1.08.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함께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조성 中, 12월 개관 예정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고려대학교구로병원(원장 한승규, 이하 고대구로병원)과 G밸리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조성·운영사업 의료분야 위탁사업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산단공 본사 전경 (출처 : 산단공)
▲산단공 본사 전경 (출처 : 산단공)

산단공은 의료기기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서울시와 함께 G밸리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를 조성 중(12월 개관 예정)이며, 센터 조성·운영·기술사업화 지원은 산단공이 수행하고, 의료분야 위탁사업자로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을 선정했다.

산단공은 지난 3월 G밸리 1단지에 소재한 JNK디지털타워 1층 공간(약 553㎡)을 매입하여 의료데이터활용센터, 사용적합성평가센터 등을 갖춘 기업지원시설로 조성 중이다.

산단공은 G밸리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를 통해 “기획-개발-인허가-사용화” 전주기를 원스톱 지원하여 영세하지만 성장 잠재력이 있는 의료기기 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며,

산·학·연·병 협력 기반의 효과적인 의료기기 기업 지원을 위해 고대구로병원에 의료데이터 지원, 첨단 의료기기 개발 지원, 사용적합성 평가, 의료기기 임상시험 지원, 의료기기 신기술·시장동향 정보 제공 등의 사업을 위탁하여 추진한다.

G밸리는 서울시 의료기기 최대집적지로, G밸리 인근에는 의료기기 신고·인증기관, 종합병원 등이 소재해 있어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산단공은 지역자원과 적극 연계하여 공동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산업간 융복합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산단공 관계자는 “기업의 역량, 병원의 전문성, 공공의 지원이 결합된 의료기기 성장모델을 구체화하여 지밸리가 세계적인 메디컬 클러스터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