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09-23 16:31 (목)
산단공, 메타버스 통한 창립 57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산단공, 메타버스 통한 창립 57주년 기념식 개최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8.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 디지털 혁신 선도, 비대면 기업지원서비스 발굴 각오 다져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12일 창립 5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산단공은 1964년 서울 구로동의 한국수출산업공단을 시작으로, 1997년 5개 권역별 산업단지관리공단의 통합으로 설립되었으며, 한국경제가 제조업 중심의 압축적인 경제성장을 달성하는데 핵심 터전이 된 산업단지의 역사와 함께해 온 준정부기관이다. 

이번 창립기념 행사는 온라인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됐다.

산단공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산업 분야의 디지털, 그린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업무방식과 소통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던 기존과 달리, 직원들이 전국의 지역본부 사무실, 출장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공간적 제약을 넘어 개성 있는 아바타를 활용해 참석했다.

최근 산단공은 ‘한국형 뉴딜’사업인 스마트그린산단 조성 등 기업과 산업단지의 디지털 혁신과 탄소중립 구현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일자리매칭, 수출컨설팅 등 비대면 기업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정환 이사장은 “시대적 변화에 항상 관심을 두고, 창의적인 사고와 유연한 적응 노력이 필요한 때”임을 강조했다.

덧붙여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내외부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방식과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직으로 거듭나자”고 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기업성장과 산업단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되는 ‘2021년 산단대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