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기술보증기금,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기술보증기금,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6.14 11: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지역균형뉴딜 촉진

[산업단지신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1일(금) 충북 청주시 소재 충북대학교에서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산학협력단)과 ‘강소연구개발특구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균형뉴딜 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출처 : 기술보증기금
출처 : 기술보증기금

이번 협약은 기보와 충북대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 소재 기술력 우수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우량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소특구는 지역에 위치한 주요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R&D 특구를 지정하여 육성하는 제도로, 2018년 7월 도입 이후 전국적으로 12개 지역에 강소특구가 지정됐다. 

오창과학산업단지를 배후공간으로 구성한 충북 청주 강소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충북대를 중심으로 스마트IT 부품·시스템을 특화분야로 육성 중이다.

협약에 따라 산학협력단은 강소특구 소재 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면, 기보는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 등에 대한 기술평가와 우대보증을 지원하고, 기술이전과 지식재산공제, 기술보호 등 비금융 지원을 통해 충북 청주 강소특구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R&D 특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강소특구 소재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 및 공동사업 수행 등 상호 교류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혁신 기반의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의장 기보 충청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우수한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강소특구 소재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북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균형 뉴딜 촉진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