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06-21 15:34 (월)
산단공, 2021년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사업 선정
상태바
산단공, 2021년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사업 선정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1.05.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2021년도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21년 사업은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업단지의 주요 업종인 소재·부품·장비에 특화한 스마트공장 보급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며, 향후 지역 및 업종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 등을 위해 IoT, 5G, 빅데이터, AR·VR, AI, 클라우드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구축에 필요한(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 지원, 스마트공장의 활용도와 보급수준 향상을 위한 기존 시스템의 고도화 및 스마트공장 설비와 연계시스템의 추가 구축·연동 지원 등을 추진한다.

’21년 사업 대상지역인 인천남동국가산업단지는 스마트그린산업단지 조성 및 산업단지 대개조 등 정부와 인천시의 본격적인 한국형 뉴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사업을 통해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확산·고도화를 앞당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김정환 이사장은 “인천남동산단 소재·부품·장비 업종의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지원을 통해 우수사례를 적극 창출시키고, 포스트 코로나(Post-Corona) 시대에 대비하여 인천 제조기업이 한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