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산단공-수출입銀, 중소·중견기업 수출촉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산단공-수출입銀, 중소·중견기업 수출촉진 위한 MOU 체결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1.05.0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중소·중견기업 수출 촉진 위해 산단공-수은간 상시 협력 플랫폼 구축

[산업단지신문] 국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수출입은행이 상시 협력 플랫폼을 구축했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3일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과 ‘산업단지 중소·중견기업 수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과 방문규 수은 행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두 기관이 이날 맺은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단공이 산업단지내 입주한 유망 수출기업(글로벌선도기업, 수출타깃기업, 스마트그린산단 기업, 국내복귀 기업 등)을 수은에 추천, 수은이 적격 기업에 대해 운영자금, 시설자금, R&D자금, M&A자금 등을 우대지원, 수출기업지원제도 공동설명회 개최 및 기업 정보 상호 제공 등이다.

산단공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글로벌 교류협력,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및 수출초보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수은은 정부의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수출, 수입, 해외투자 등과 관련해 대출·보증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수은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유망 기업들의 수출 활동을 촉진하고 수출 확대에 기반이 되는 기술· 설비 확보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산단공은 유망 수출기업 정보 공유와 추천 등을 통해 이들 기업이 수은의 우대 금융 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산단공은 수은의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에도 산단입주기업중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하는 등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이날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뒤 “이번 업무협약이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수출 촉진으로 이어져 코로나 19 위기의 조기 극복과 경제활력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문규 수은 행장도 같은 자리에서 “수은과 산단공의 역량과 경험을 유기적으로 활용해서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과 우리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저탄소·고효율 에너지 혁신 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