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11-24 16:19 (수)
인천지역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민·관협의체 '인천 ESG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인천지역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민·관협의체 '인천 ESG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1.05.03 13: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윤정목, 이하 산단공 인천본부)는 지난 4월 29일 인천지역 ESG경영 확산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인천 ESG 서포터즈(이하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인천 ESG 서포터즈는 기업성장과 지역산업 진흥을 위하여 인천지역 대·중·소기업의 ESG 경영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구성한 최초의 민·관 협동 서포터즈로 그간 정부 중심의 협의체와는 다르게 지역 자생적으로 구성하여 추진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협의체에는 디와이오토㈜, 롯데정밀화학㈜, 린나이코리아㈜, ㈜하이스틸, 인천스마트모터산업진흥원, 남동산단여성기업인협의회,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공단소방서, 기업은행 인천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역본부, 한국수출입은행 경인지역본부,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등 15개 기관이 참여한다.

협의체의 간사기관인 산단공 인천본부는 ESG 각 분야별 협력내용을 도출하였으며 친환경 R&D과제 및 에너지 절감분야 지원, 근로자 안전관리 및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발굴,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과제 발굴, 금융지원기관 연계, ESG 확산을 위한 기반조성사업 등 협의회 참여한 15개 기관들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윤정목 산단공 인천지역본부장은 “ESG가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았지만 중견·중소기업은 대응역량이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윤정목 본부장은 “협의체에 참여하는 15개 기관과 협력하여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제도를 개선하는 등 지역 내 ESG경영 확산을 선도하는 자생적 협의체로 거듭남과 동시에, 우리 공단은 협의회 활동을 계기로 기업지원 플랫폼 기능을 더욱더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근태 2021-06-07 18:10:17
산업단지공단의 비약적인 발전과 esg서포터즈의 파이팅을 기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