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1-11-24 16:19 (수)
산단공, 강원 탄소중립 숲 조성 나무심기로 ESG 경영 실천
상태바
산단공, 강원 탄소중립 숲 조성 나무심기로 ESG 경영 실천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1.04.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23일(금) 강원 삼척시 하장면 일대에서 강원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을 위해 2천1백그루의 나무를 기부하고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 
 

▲출처 : 산단공
▲출처 : 산단공

이번 행사는 최근 산단공과 '산림 생태 기능 복원 숲 조성 협약'을 맺은 환경 보호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했다.

산단공은 ESG 경영 확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걸음 수가 기부로 연결되는 빅워크 앱을 통해 강원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을 위한 'KICOX 2021 Green 워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와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작년부터 연례 체육행사 대신 운영하는 임직원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동시에, 걸음 기부를 통해 강원지역 숲 가꾸기 사업에 참여해 숲 생태계 복원과 탄소배출 감소에 기여하게 된다. 

당초 캠페인 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4일(1개월)이지만 임직원의 적극 동참으로 이미 목표 걸음인 2억1천만보를 초과 달성해 2천1백그루의 나무를 기부하게 됐다.

김정환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최근 한국판 뉴딜 10대 과제인 스마트그린산단과 관련해 산업단지를 저탄소·친환경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대면 걷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도 증진하고, 걸음 기부를 통해 탄소배출 제로화를 실천하는 기관이 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