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24 22:27 (일)
산단공, 코로나블루 극복 위한 산업단지 안전캠페인 개최
상태바
산단공, 코로나블루 극복 위한 산업단지 안전캠페인 개최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11.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은 든든하게 안전은 철저하게' 찾아가는 언택트 로봇 카페 오픈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지난 6일 안전릴레이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입주기업 근로자와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비대면 안전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 행사 사진(출처 : 산단공)
▲캠페인 행사 사진(출처 : 산단공)

산단공은 서울디지털단지 공개광장에 간식차를 설치하고 출근하는 근로자와 시민들에게 커피와 샌드위치, 코로나19예방 행동수칙을 담은 스티커를 부착한 KF94 방역마스크를 나눠줬다.

특히 산단공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공지능 로봇과 함께 행사를 진행해 비대면 안전관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산단공의 공장설립지원을 받은 ㈜제이미디에이터의 인공지능 로봇 크루져(Cruzr) 헬스키퍼는 근로자들의 발열체크 및 마스크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근로자들이 커피와 샌드위치를 스스로 가져가도록 음성안내를 지원하며 언택트 시대에 맞는 안전관리 활동을 보여줬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는 물론 시민과 안전취약계층까지 모두 포용하는 안심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는 공단의 안전관리 목표”라고 말했다. 

김정환 이사장은 “앞으로도 입주기업과 협력을 통해 기업의 신기술을 산업단지 안전관리에 적극 활용하고, 전사적 안전의식 제고 및 기업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우수 협력사례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