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0-11-24 21:02 (화)
산단공, 포스트코로나 대비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산단공, 포스트코로나 대비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08.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찾은 내 첫 직장' 포스트코로나 대비 전 과정 비대면 진행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활성화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전체 과정을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진행하는 ‘2020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화)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출처 : 산업부)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출처 : 산업부)

박람회는 다음달 10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산단공과 신용보증기금, IBK기업은행이 공동 주최한다.

박람회에는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가 참여하며, 전체 기업의 70%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며,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앱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볼 수 있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1차 합격자에 한해 앱을 통한 실시간 면접을 진행하게 되고 지원자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면접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18일부터 이틀간 오후 4시에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유튜브 채널로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생중계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 답변할 예정이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으로 전환해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을 포함한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8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앱(App)을 통해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접수하며, 개막식 영상을 비롯한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단공은 전국 11개 지역본부 26개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입주기업 대상의 일자리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산업단지 입주기업 전용 채용플랫폼인 ‘KICOX JOB’을 운영해 상시 구인·구직 매칭을 지원하고 있다.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고용시장이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입주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