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0-09-25 13:25 (금)
산단공, 롯데칠성음료·스마트에너지플랫폼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산단공, 롯데칠성음료·스마트에너지플랫폼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 서재창 기자
  • 승인 2020.08.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소 상생협력과 중소기업 우수기술의 대기업 진출 지원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이하 산단공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5일(수) 안산 호텔 스퀘어에서 롯데칠성음료, 스마트에너지플랫폼협동조합과 함께 '대·중소 상생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우수기술의 대기업 진출 지원에 나섰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반월·시화 소재 127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협동조합은 산단공의 중소기업 지원 산학연 네트워크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구성되었으며 에너지 효율화 및 탄소배출 저감 분야의 우수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산단공 경기지역본부는 협동조합 에너지 효율화 기술의 롯데칠성음료 생산공장 확대 적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조합 중소기업들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체결 후 롯데칠성음료와 협동조합은 군산공장 냉열 기술 공급계약에 서명식을 가졌으며 이는 광주 오포공장에 이은 두 번째 계약체결이다.

또한, 산단공 경기지역본부와 롯데칠성음료는 중소기업의 우수기술과 대기업을 이어주는 협력 모델 구축을 통한 산업단지 대·중소 상생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탄소배출 저감 기술의 확대 적용을 통해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기반에 공동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산단공 경기지역본부 최종태 본부장은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와 협동조합의 모범사례와 같이 대·중소 상생의 협력의 장이 굳건히 자리를 잡아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우수기술들이 대기업에서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