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성남하이테크밸리, 국토부 산업단지 상상허브 사업대상지 공모 선정
상태바
성남하이테크밸리, 국토부 산업단지 상상허브 사업대상지 공모 선정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0.07.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산단 대개조 계획의 일환으로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산업단지 상상허브(활성화구역)' 사업대상지로 성남일반산업단지(성남하이테크밸리) 내 대유위니아 그룹 부지(상대원 500-2)가 선정됐다.

7일 경기 성남시에 따르면 '산업단지 상상허브'는 도심 노후산단 내 혁신거점 확충을 위해 각종 산업·지원의 기능을 높여 복합개발이 가능하도록 올해 3월 국토부에서 전국 노후산단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성남시, 대전시, 부산시 노후산단 각각 1곳이 최종 확정됐다.

성남 상상허브센터 조감도. (사진 : 성남시)
성남 상상허브센터 조감도. (사진 : 성남시)

시는 민간에서 국토부 상상허브 공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 상상허브 민간제안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민간제안을 지원했으며, 이번 공모에 대유위니아 그룹이 참여해 선정됨에 따라 향후 성남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재생계획 변경 및 활성화구역 지정을 통해 선정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대상지에 선정된 대유위니아 그룹은 상대원 500-2번지 1만1000㎡ 부지에 1338억원을 투입, 산업시설로 R&D 연구 및 공동연구시설 등 새싹기업을 유치하고, 지원시설로는 주거지원, 보육, 문화복지 및 편의시설들이 들어설 수 있도록 오는 2030년까지 사업을 단계별 추진하게 된다.

천지열 시 산업지원과장은 "국토부 상상허브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산단내 기업유치와 기업지원시설 확충으로 성남하이테크밸리의 경쟁력강화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