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24 22:27 (일)
“IDS NXT ocean으로 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상태바
“IDS NXT ocean으로 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02.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전문지식없이 신경망 교육과 개별 추론 카메라 생성

[산업단지신문] IDS Imaging Development Systems(한국지사장 최홍준, 이하 IDS)가 내놓은 IDS NXT ocean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IDS NXT ocean은 사용자가 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자체 개발 인공지능 코어를 포함한 카메라 하드웨어부터 개별 인공 신경망 및 지원을 생성하는 직관적 훈련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단일 소스에서 제공된다.

이것은 이미지 프로세싱 시장에 있어 매우 특별한 기능이다. 사용자를 신경망을 만들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전문 지식과 샘플 이미지만 있으면 된다.

IDS NXT lighthouse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인공지능이나 카메라 프로그래밍에 대한 사전 지식없는 전문가조차도 자체 이미지 데이터로 AI 분류기를 훈련시킬 수 있다. 웹 응용 프로그램이므로 신경망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필요한 인프라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즉, 사용자가 먼저 자체 개발 환경을 설정할 필요없이 바로 신경망 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여기에는 세 가지 기본 단계가 포함된다. 샘플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미지에 레이블을 지정한 다음 완전 자동 교육을 시작한다. 그런 다음 생성된 네트워크를 IDS NXT 산업용 카메라에서 직접 실행하여 강력한 추론 카메라로 전환할 수 있다.

IDS NXT rio: Industrial cameras with integrated AI core
IDS NXT rio: Industrial cameras with integrated AI core

산업용 추론 카메라
추론 카메라는 딥러닝을 통해 얻은 지식을 새로운 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규칙 기반 이미지 처리로는 불가능하거나 큰 노력이 필요한 작업을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다. IDS NXT 산업용 카메라에는 특수 AI 코어가 있어 신경망이 하드웨어를 가속하여 장치에 직접 실행되므로 몇 밀리초만에 추론이 가능하다.

C마운트, 견고한 하우징, RJ45 또는 M12 커넥터를 사용한 GigE 네트워크 연결, RS232 인터페이스 및 REST 웹 인터페이스와 같은 기능을 갖춘 본격적인 산업용 카메라다. IDS NXT rio 및 rome 모델은 다양한 센서 및 보호등급을 갖고 있다.

IDS NXT ocean Design-In Kit
IDS NXT ocean Design-In Kit

Design-In키트 시작하기
IDS는 IDS NXT ocean design-in 키트를 제공하여 개별 비전 작업을 위한 AI의 잠재력을 테스트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특히 유용하다. 생산환경에서 신경망을 생성, 훈련 및 실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1.6MP소니 센서, 렌즈 및 케이블이 포함된 IDS NXT 산업용 카메라 패키지에는 6개월의 AI 교육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된다. 따라서 개별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딥러닝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짧은 시간 안에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