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3-05-15 15:02 (월)
2023년 탄소중립 전환 선도프로젝트 융자지원 사업설명회 시작
상태바
2023년 탄소중립 전환 선도프로젝트 융자지원 사업설명회 시작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3.03.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3년 탄소중립 전환 선도프로젝트 융자지원 사업설명회'를 3월 22일 광주를 시작으로 이달 30일까지 권역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도 탄소중립 전환 선도프로젝트 융자지원 사업(이하 ”융자사업“)을 안내하는 자리로, 탄소중립 실현에 선제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동 융자사업은 사업장당 최대 500억원 한도 내에서 최장 10년 동안 공공자금관리기금 이자율 대비 2%포인트 낮은 이자율로 융자금 또는 이차보전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시설 또는 연구개발 투자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중소, 중견, 대기업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업은 융자 또는 이차보전 지원 중에서 기업의 여건에 따라 자금조달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당일 광주에서 개최한 설명회에는 탄소중립 투자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자금조달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이 다수 참석하여, 융자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에 따라 기업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설 및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 결정이 쉽지 않은 상황”임을 강조하며, “동 융자사업이 우리 기업들의 탄소중립 투자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각 권역별로, 대구, 원주, 서울, 대전에서 계속하여 개최될 예정으로 설명회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융자사업관리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