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노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노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2.12.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신문]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의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노사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노사는 7일 대구 동구 안심동 일대에서 지역 취약계층의 겨울철 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사랑콕나눔콕 봉사단과 노동조합 등 40여 명이 참여해 지역 에너지 취약 가구 10곳에 연탄 1만장을 전달했다.

산단공 봉사단은 최근 몇 년간 연탄 가격 인상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부담이 커진 것을 고려해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산단공 봉사단은 이날 연탄나눔 뿐 아니라 10개 에너지 취약가구에 대구 동구지역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쌀도 함께 전달해 이웃의 훈훈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한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2022 나눔국민대상’ 물적나눔 부문에서 산업단지와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단공 봉사단은 ‘산업단지를 지역상생 허브로’라는 비전 아래 △산업단지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나눔 활동 △지역 상생과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 △산업단지 ESG 확산 활동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노사가 함께 뜻을 모아 이번 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산업단지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문 한국산업단지공단 노동조합 위원장도 “작은 정성이지만 대구 지역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실천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는 노사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