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3-24 22:27 (일)
인천 남동 스마트물류플랫폼, 시스템 구축·운영 성과 공유
상태바
인천 남동 스마트물류플랫폼, 시스템 구축·운영 성과 공유
  • 이동재 기자
  • 승인 2022.10.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4일 인천 남동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운영 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출처 :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출처 :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이하 남동 스마트산단 사업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인천 남동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운영 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 공유 간담회에서 참여자들은 2020년 10월부터 추진한 ‘남동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운영 사업’의 성과를 분석, 공유하고 추후 확산 추진 계획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동 스마트물류플랫폼은 신기술 기반의 초연결 산업 생태계로의 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그린 뉴노멀을 실현하는 친환경 디지털 공급망 관리를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유경제 기반의 스마트물류플랫폼은 AI, 빅데이터, 로봇 등의 스마트 물류 기술을 활용해 조달, 보관, 배송 등 전 물류 프로세스를 디지털 기반으로 혁신, 기업이 물류비를 절감하고 코로나 19 등으로 약화된 물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시스템이다.

한편, 본 사업은 19년도 10월부터 진행됐다. 산업단지 내 노후화된 공동물류센터를 첨단화하고 산단 내 유휴 물류자원을 공동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0년 9월부터는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운영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주관 기관인 LX판토스, 참여 기관인 LG CNS와 물류혁명코리아가 함께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