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2-09-26 11:02 (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2.08.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4까지 공장 신설, 신사업 추진 등 산업단지 全 분야 아이디어 접수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국민과 기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선 성과를 확대하고자 ‘산업단지 규제개선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8월 24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단지 내 기업투자 및 민간 창의성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를 국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모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업입지 ▲근로환경 ▲취업·일자리 ▲생산활동 ▲신산업 ▲기타규제 등 산업단지와 관련한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관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될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표창과 최대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산업단지 전문기관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최근 산업부와 긴밀히 공조하여 공장 신증설·업종 확대 등 기업의 투자 애로가 최대한 신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규제 해결 노력에 힘쓰고 있다. 

부처 합동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제 규제혁신 TF’ 입지규제반 활동을 통해 산업단지·공장 관련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과 더불어 ‘기업 주도 규제개선 간담회’를 (사)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과 공동으로 개최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규제개선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과 간담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과 근로자의 애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산업현장 접점에 있는 기업지원기관으로서 정부의 규제혁신 활동을 선도적으로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