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한국산업단지공단,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2년 연속 '2등급' 달성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2년 연속 '2등급' 달성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2.05.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심사 결과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는 시설물, 건설 현장 등 위험한 작업환경을 가진 공공기관의 안전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기 위해 도입됐다. 매년 안전관리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단계의 안전관리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2021년 심사 대상인 99개 공공기관 중 11개가 2등급을 획득했으며, 1등급을 획득한 기관은 없어 실질적으로는 이번에 평가받은 기관 중에서 2등급이 최고등급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현장의 안전 활동 실행력 제고를 위해 본사와 사업본부별 안전 경영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이행 여부를 경영진이 직접 점검하고, 시설물의 사고 발생 예방·대응체계 구축 및 사고 발생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해 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이런 노력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작년 한 해 산업단지 조성 현장과 각종 시설물 현장에서 ’산업재해 무사고‘를 달성했으며, 지난 4월에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정환 이사장은 “안전을 핵심 가치이자 최우선 경영 목표로 삼고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그간의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실행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