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2-05-20 11:28 (금)
한국산업단지공단,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상태바
한국산업단지공단,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2.04.2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산업단지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동반성장 실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기관이 동반성장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여 매년 실시하는 평가제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135개 공공기관(공기업형 36개, 준정부형 95개, 기타형 4개)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기술보호, 판로지원 등의 활동과 성과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1년도 동반성장평가 최고등급 달성’을 목표로 동반성장 TFT를 구성·운영하였고 동반성장 추진사업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상생결제제도 도입·활용으로 하도급사 대금지급 지연 방지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해 신규 ESG 종합지원사업 추진 ▲산업혁신운동, 기술자료 임치지원 사업 도입 및 중소기업 지원 ▲동반성장을 위한 공공구매 규모 확대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전년보다 3단계 상승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입주기업 산재예방 활동 ▲With&Post 코로나 대비 활동 ▲ESG 경영 확산 등 중점과제별로 교육·컨설팅·기술지원을 추진하여 창의·선도적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도 앞장섰다.

김정환 이사장은 “동반성장 가치 내재화를 위해 수년간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3단계 향상된 좋은 결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산업단지에 동반성장 확산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