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골든루트산업단지 특집] '진동으로 물량 측정한다' 삼회산업의 진동형 레벨 스위치
상태바
[골든루트산업단지 특집] '진동으로 물량 측정한다' 삼회산업의 진동형 레벨 스위치
  • 이동재 기자
  • 승인 2022.04.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동형 레벨스위치. (출처 : 삼회산업)
▲진동형 레벨스위치. (출처 : 삼회산업)

레벨 스위치는 검출용 스위치의 하나로, 액체면의 높이가 일정한 레벨이 되었을 때에 신호를 출력하는 스위치다. 빌딩 등의 물탱크에 저장한 물량을 검출할 때 사용된다.

진동형 레벨 스위치는 진동에 의한 측정 원리를 가지고 있다.  글포인트 제어가 가능하며, 포크를 덮거나 덮지 않은 경우에 조절이 가능한 스위칭 지연, 원격 조정이 가능하고, 삽입 길이 조절도 가능하다.

특수 모양의 튜닝 포크는 피에조 전기 소자에 의해 진동을 유지한다.  재가 틴을 덮을 때, 진동을 감쇠시키고 이러한 진동 감쇠는 전자 회로에 의해 감지되며, 처리 후의 신호는 알람 알림/제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릴레이를 작동시키는데 사용된다. 릴레이는 계전기의 자유접촉방식을 채택했다.

 

삼회산업은?

삼회산업는 1994년에 설립된 제어기기/조선기자재/수화력발전소/원자력발전소용 발전기자재와 고온용 노내CCTV 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두산 엔진, 두산 중공업,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 포스코, 해외발전소 등과 협력하고 있다.

사업분야로는 계측제어, 조선기자재 및 선박 엔진용 계측제어, 수력·화력·원자력 발전소, 정수처리장용 계측제어, R&D사업 분야가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