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2024-04-16 09:46 (화)
김제시, 산업농공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김제시, 산업농공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실시
  • 함수미 기자
  • 승인 2022.02.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신문] 김제시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출처 :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
출처 :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

김제시는 교통 여건이 열악한 산업농공단지에 근무하는 중소기업 재직 청년 근로자의 교통비 부담 경감하고 산업단지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김제시 관내 산업농공단지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만15세~34세 청년 근로자로서, 지평선산업단지백구특장차단지만경농공단지 등 김제시 관내 9개 산업농공단지 중소기업에 실제 재직하고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군 복무를 마친 청년의 경우에는 복무기간만큼 지원 연령을 연장할 수 있으며, 외국인은 제외된다.

해당 사업은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에서 근로자 개인이 직접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 후 자격심사를 거쳐 선정되면 카드사를 통해 ‘청년동행카드’를 발급받아 버스 및 택시 요금  자동차 유류비로 매월 1인당 5만원씩 지원받게 된다.

한편, 사업의 신청 기한은 정해져 있지 않으나 사업 신청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신청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최보선 김제시 투자통상과장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을 통해 열악한 산업농공단지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복지 편익 증진 및 고용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